마음수련 소개

마음수련은...


마음수련은 가짜인 자기 마음세상을 버리고 참된 본성을 찾아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안내하는 명상입니다. 전세계 320개의 명상센터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내면의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삶에서 겪는 문제들을 극복하고 깨달음에 도달하는데에 가장 큰 장애물 중의 하나는 마음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정의할 수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마음수련에서는 마음이 무엇인지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마음빼기 명상 방법을 통해 마음을 비울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마음수련은 사람의 마음을 사진으로 비유하여 설명합니다. 오감으로 세상을 경험한 것이 마치 사진처럼 마음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잠시 눈을 감고 지나간 일을 떠올려보면 내가 경험한 기억이 사진처럼 저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실제가 아니듯이 마음 속에 지나간 사진들도 실제가 아닌 가짜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그렇게 자기가 만들어 놓은 마음의 세상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세상에 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고통과 스트레스가 있는 것도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것도 자기가 사는 세상이 가짜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수련을 통해 가짜인 자기 마음세계에서 벗어나면 진짜인 자신의 본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자유를 얻으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삶의 행복을 실감할 수 있게됩니다. 소중한 인생이 더욱 가치있게 변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어디서와서 어디로 가는지 인간이 갖는 근본적인 물음에 대한 답도 스스로 찾을 수 있게됩니다.

마음빼기는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원리로 되어있지만, 경험하는 모든 사람은 새로운 시각과 인생의 경이로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meditating people at guided meditation class